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인사말Message

HOME > 협의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9<한국보건대학원협의회> 회장을 맡게 된 아주대학교 보건대학원장 이순영입니다.

우선 <한국보건대학원협의회> 회원 대학원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보건대학원협의회(이하 협의회’)>1995년에 공식적으로 창립되어 올해로 29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전국 보건대학원의 양적 성장과 더불어 협의회도 2022년 말 현재 전국 27개 대학원이 협의회 회원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간 협의회는 회원기관 간의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의 보건대학원 발전 나아가 국민보건 향상을 도모해 왔습니다. 정기적인 학술대회를 통해 보건이슈에 대한 학술적 교류를 수행해 왔고, 다양한 보건전공 인재들을 교육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아시아·태평양 공중보건학술대회를 협의회가 주관하여 개최할 계획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지난 3년간 지속하여 온 코로나19 유행의 터널을 막 벗어나고 있습니다. 감염병 유행이 질병 양상과 건강행태는 물론 사회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절실히 체감하면서, 이제 포스트 코로나 시기의 도약을 도모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그동안 여러 어려운 환경에서도 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여 주신 전임 회장단과 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우선 회원기관과의 긴밀한 소통과 연대를 통해 2024년 아시아태평양 공중보건학술대회를 차질없이 준비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간 협의회 내에서 논의되어 온 인증평가 및 간행활동 등에 대해 중지를 모아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회원 대학원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의 보건대학원의 무궁한 발전과 참여하시는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한국보건대학원협의회장 이 순 영